26 11월

마음 나누며 위로 받았습니다

▶ KITA 11월 세미나,‘일도 삶도 행복한 직장인’

남가주 한국기업협회(KITA·회장 신현수)는 지난 18일 11월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 줌 미팅으로 진행된 세미나는 ‘일도 삶도 행복한 직장인을 위한 힐링’을 주제로 한인가정상담소(KFAM) 임상 심리상담부의 매니저인 안현미 카운슬러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강연은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건강 문제 및 해소법, 번아웃 증후군 바로 알고 대처하기 일과 삶 균형을 이루며 행복한 직장생활하는 길등에 대해 강의했다.한국TV EVENT

강연자로 나선 한인가정상담소 안현미 매니저는 “삶과 일의 균형을 도모하는데 중요한 것은 일과 삶에 있어 우선순위와 시간관리 그리고 지속적 스트레스 관리 여부”라며 “각 개인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즉 취미생활, 운동, 소셜 네트워크 등을 내가 얼마나 갖고 있고 얼마나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를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밝혔다.

또한 “만약 일과 개인의 삶, 관계, 자기관리의 비율이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 있다면, 비율조정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인가정상담소에서는 행복한 직장인을 위한 세미나의 호응도가 높아 한인기업의 직장인을 위해 무료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나. 세미나 요청 문의는 mlee@kfamla.org 혹은 213-235-4848로 하면 된다.

<박흥률 기자>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