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3월

한인사회와 어떻게 연계할지 고민

남가주 한국기업협회(KITA·회장 김한수)가 ‘2024년 정기총회 및 29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지난 6일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파크 CGV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서 ▶29대 회장 이취임식 및 임원단 인준 ▶2023년 사업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발표 ▶신임 법인장 및 신규회원사 발표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이날 DB그룹 미주총괄 대표인 김한수 신임회장이 이끄는 29대 회장단이 정식 출범했으며 회원사 150여곳이 참석했다.

29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 신임 회장은 DB그룹 제조·서비스 부문 미주지역 계열사 총괄 대표이자 DB그룹 경영연구실 실장을 겸직하고 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존 레논의 말을 인용해 “혼자 꾸는 꿈은 꿈일 뿐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며 “KITA 성장은 한두 사람이 이뤄낼 수 없고 우리 모두 같은 비전, 꿈을 공유하고 헌신해야 현실이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KITA의 주요 아젠다를 유지하면서 협회 운영에 필요한 부분들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협회와 한인사회와의 연계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KITA의 주요 사업은 정기세미나, 기업체 방문, 직원 실무교육 프로그램,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 개최, 체육대회, 장학사업, 쌀 나눔 행사, 한인 커뮤니티 행사 후원 등이다.

지난 26·27·28대 회장을 지낸 신현수 전 회장은 “정보공유, 네트워크 형성, 지역사회 기여 등의 집중으로 지난 3년 동안 회원 수도 지속해서 증가했다”며 “회원사 간의 화합, 친밀감, 결속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미주중앙일보는 자문위원사로 새로 가입했으며 이외 반도건설, 삼양아메리카, CJ푸드빌 USA 등 총 18개사가 신규 회원사로 함께했다.

또한 새로 부임한 KT 아메리카 홍동기 법인장, 포스코 인터내셔널 아메리카 황세준 지점장, 동국제강 김명수 법인장, 하이트진로 아메리카 송민철 법인장, 대상아메리카 박용운 법인장 등 14개 회원사도 이날 참석했다.

KITA는 본국에 모기업을 둔 현지 법인 및 지사들이 상호 정보교환과 친목 도모를 위해 1980년에 설립됐다.

미주지역에 진출하는 회원사들의 조기 정착을 돕고 현지 기관과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투자와 무역을 지원하고 있다. 회원사는 총 160여 개에 이른다.

이날 KITA 측은 정기총회 후 퀀텀 F&A 최운화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미국경제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편, KITA는 4월 27일 오크쿼리 골프클럽에서 2024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은영 기자 lee.eunyoung6@koreadaily.com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